사설-복합혁신센터 혁신도시 활성화 촉매제 되길
사설-복합혁신센터 혁신도시 활성화 촉매제 되길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3.08.28 15:44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혁신도시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다양한 기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복합혁신센터가 착공된 지 2년 6개월여만에 문을 열었다. 복합혁신센터는 혁신도시 클러스터 부지 내 연면적 9005㎡로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조성됐으며, 지난 6월 입주기업 모집공고를 통해 항공우주분야 14개 기업과 소재분야 1개 기업을 선정하여 입주를 완료했다.

입주기업에 대해서는 경남테크노파크 혁신융복합팀을 통한 컨설팅 및 시제품 제작 지원, 국토부의 공유오피스 사업 공모 선정으로 임대료 지원 등 다양한 기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의 주요 시설로는 3층과 4층의 기업 임대사무실, 전용회의실 및 강의실 등 업무지원시설, 휴게시설 등이 있으며, 1층에는 입주기업인들을 위한 비즈니스라운지와 카페가 운영 중이다.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실과 다함께돌봄센터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복합혁신센터 개소는 혁신도시의 행정·복지·혁신산업 복합센터 기능을 완성하게 되는 셈이다. 혁신도시의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주말이면 수도권으로 빠져나가는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의 가족동반 이주 비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진주시가 남해안 남중권의 중심도시, 핵심 거점도시가 될 수 있도록 혁신도시 시즌 2와 강소특구를 통한 산업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어 복합혁신센터 개소에 거는 기대가 크다.

진주의 우수한 항공우주 인프라를 기반으로 복합혁신센터의 항공우주분야 기업 육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진주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 아울러 복합혁신센터가 혁신도시의 성공과 진주가 신성장 거점도시로 새롭게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