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실패는 성공을 위해서 가는 여정이다(1)
기고-실패는 성공을 위해서 가는 여정이다(1)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3.09.06 16:01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혜영/창원 의창구 동읍 세븐일레븐 점주
안혜영/창원 의창구 동읍 세븐일레븐 점주-실패는 성공을 위해서 가는 여정이다(1)

인간은 질투를 할 줄 아는 동물이다. 그래서 나의 행복을 위해 시기, 질투, 미움, 분노, 욕심, 편견, 편애라는 감정도 현명하게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다면 선의의 경쟁과 동기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다. 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선택과 집중’을 잘했다는 것이다. 우리의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며, 그 선택에 대한 집중이 성패를 좌우한다. 한 번에 두 가지를 잘하려 하기보다, 한 가지를 선택해 거기에 모든 것을 걸어야 당신의 인생이 달라질 것이다.

인간은 죽을 운명이고 언젠가는 죽게 된다. 절대 그런 날이 안 올 것 같지만 모두에게 공평한 것이 죽음이다. 그날이 언제냐의 문제. 그날이 언제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바르게 살라는 가르침이다. 우주와 조화를 이루며 과한 욕심을 버리고 시기와 질투심을 버리고 매 순간순간을 선하게, 진실되고 바르게 살면서 삶을 헛되이 낭비하지 말아야 할 것 같다.

나에게 나쁜 마음, 남을 미워하는 마음, 남을 해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면 나 스스로 자신의 마음의 평화를 깨뜨리는 행위다. 까닭 없이 남을 미워하고 질투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그들을 감싸주고 사랑으로 덮어주면 그들도 나를 그렇게 대하게 될 것이다. 남을 이해하고 격려하는 마음, 남을 감싸주고 사랑하는 마음 이것이 내가 잘 사는 비결이다.

사람들은 대개 큰일보다 잔일에 화를 내기 쉬운데, 그 순간 조금 방향을 돌려 유머러스하게 응한다면 불쾌한 감정이 사라진다. 말을 유머러스하게 방향을 돌리면 화기애애한 기분을 돋구는데 큰 구실을 한다.

사람은 우습기 때문에 웃기도 하지만 표정을 우습게 가짐으로써 우스운 기분이 들기도 한다. 내용이 형식을 결정하기도 하지만 형식이 내용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는 것을 알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