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경남도 대규모 투자유치를 환영한다
사설-경남도 대규모 투자유치를 환영한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3.09.21 15:37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가 1조원대의 대규모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 경남도는 20일 삼양식품㈜, ㈜엘앤에프, HSR㈜, 교보AIM자산운용㈜, 교보리얼코㈜와 밀양시, 함안군, 하동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투자를 결정한 3개 기업은 이차전지 소재와 전통 식품제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분야 등 미래 지속 가능한 산업 분야에서 총 1조643억원을 투자하고, 55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

이 중 ㈜엘앤에프는 국내 이차전지용 양극활물질 제조사로 하동군 대송일반산업단지에 6000여억원의 투자와 40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엘앤에프의 하동군 투자는 경남 서북부권역에 이루어지는 대규모 투자로서 경남의 균형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삼양식품은 지난 2020년에 경남도, 밀양시와 첫 인연을 맺고 지난해 5월 밀양공장을 준공하였으며, 경남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공장을 지은 지 1년 만에 이번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 1643억원이 투입되는 밀양2공장은 총 5개 라인의 라면 생산설비를 갖추게 되며, 연간 약 5억6000개의 라면을 생산하게 된다. HSR㈜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함안군에 소재한 산업단지 내 공장과 유휴부지를 대상으로 3000여억 원의 민간투자를 통해 발전사업용 태양광 약 200MW를 설치하게 된다.

투자유치는 경남 경제가 살아남기 위한 최선의 방안이다. 급변하는 산업의 체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도와 시군은 물론 투자유치 유관기관 간 공조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번 투자유치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도 전방위적 투자유치로 경남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주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