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진행
고성군의회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진행
  • 김병록기자
  • 승인 2023.11.02 17:32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을석 의장 “지방재정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할 것”
▲ 고성군의회가 1일부터 3일까지 경주시 일원에서 의원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를 실시한다./고성군의회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1일부터 3일까지 경주시 일원에서 의원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오는 27일부터 진행되는 제287회 정례회를 앞두고 원활한 예산심의와 의정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1일차에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이정화 전임교수를 초빙해 ▲2024회계연도 예산안 심사 ▲부서별 예산낭비 사례 적시 및 대안 제시 ▲고위 공직자로서의 자세 등에 대해 교육했다.

2일차에는 숭실대학교경영대학원 이미지경영학과 송은영 교수가 나서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는 주제로 존경받는 리더의 이미지 리더십 강의를 펼쳤으며, 3일차에는 동궁과 월지, 대릉원, 황리단길 등 경주지역특성화사업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천년의 고도 경주시의 신라시대 유적지 탐방을 통해서 올해 고성 송학동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로 세계유산의 도시가 된 고성군이 1400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어떻게 지역경제 활성화에 접목해 군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살피는 귀중한 시간이 되도록 만들었다.

최을석 의장은 “제2차 정례회를 앞둔 시점에서 연수를 통해 예산의 효율적 편성과 집행에 대한 심사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연구하며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면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방재정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하여 군민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고성군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