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여성혐오 범죄 더 이상은 안된다
사설-여성혐오 범죄 더 이상은 안된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3.11.08 16:15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지역 여성단체들이 진주의 한 편의점에서 20대 남성이 여성 아르바이트생에게 무차별 폭행을 가하는 사건과 관련해 여성혐오 범죄 근절과 가해자 엄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진주여성연대 및 진주지역 시민사회단체 일동은 지난 7일 기자회견을 열고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여성에게 범행 당시 가해자가 “머리가 짧은 것을 보니 페미니스트라며 페미니스트는 맞아야 한다”며 폭행한 행위는 여성을 차별하고 무시하는 태도를 기반한 명백한 여성혐오범죄라며 사법부의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최근 들어 우리사회에서는 여성의 권익 신장을 주장하는 페미니스트를 마치 공공의 적인 양 낙인 찍으며 공격의 표적으로 삼는 일이 버젓이 횡행하고 있다. 꼭 페미니스트가 아니더라도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일부 사실을 침소봉대해 누군가를 사회적으로 매장하려는 행동은 심각한 언어폭력이자 범죄행위일 수밖에 없다. 이번 진주 편의점 사건도 가해자가 이러한 그릇된 사고를 가지고 저지른 범행으로 보여진다.

이번 사태가 주는 교훈은 정부와 지자체가 여성이 살아가는 사회의 현실을 제대로 인지하고, 안전한 사회를 향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한 현안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더욱이 진주시가 내걸고 있는 여성친화도시라는 캐치프레이즈가 부끄럽지 않으려면 이 사건 피해자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예방적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절실하다.

정부와 지자체는 다양한 여성폭력예방대책이 실효성 있게 실현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하며, 사법부는 이 사건을 단순 폭행 사건으로 볼 것이 아니라, 여성혐오 범죄임을 명확히 인지하고 가해자에게 엄중한 처벌을 내려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