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참사랑요양원-통영 공보감사실 자매결연 협약식
통영참사랑요양원-통영 공보감사실 자매결연 협약식
  • 김병록기자
  • 승인 2023.11.20 16:56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행복 더하기 ‘함께 하면 행복합니다’
▲ 사회복지시설 통영참사랑요양원과 통영시 공보감사실은 16일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체계를 마련하는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통영시
사회복지시설 통영참사랑요양원(원장 박주영)과 통영시 공보감사실(실장 김익진)은 16일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체계를 마련하는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의 공동체 형성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서로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따뜻하고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추진했다.

통영참사랑요양원은 통영시 광도면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로 박주영 원장과 김익진 공보감사실장을 비롯한 두 기관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다.

양측은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약속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향후 공보감사실은 통영참사랑요양원과 우호 관계를 갖고 요양원의 교육, 환경 정비, 여가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익진 공보감사실장은 “행복은 우리 모두의 바람이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니즈에 부응하고 상생과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동행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주영 참사랑요양원 원장은 “지역의 많은 관심과 참여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온정의 손길을 내어줘서 감사드리며 통영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공보감사실과 함께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통영시는 전 부서가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상호 협력하는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연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회적이고 따뜻한 지역 만들기를 위한 움직임을 계속하고 있다.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