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경남도 투자유치 성과를 반긴다
사설-경남도 투자유치 성과를 반긴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3.11.22 16:14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가 올해 목표를 뛰어넘어 사상 최대 투자유치 실적을 거둔 것은 경제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이룬 성과로 매우 고무적이다. 경남도는 올해 투자유치 목표액을 7조원으로 설정했다. 지난 10월 말 기준 8조8676억원 투자유치 실적을 달성해 목표액을 크게 초과했다. 민선 8기가 출범한 지난해 7월부터 누적 투자유치 실적액은 12조4204억원이다.

경남도는 항공·기계·자동차 등 기존 주력산업 분야는 물론 관광·이차전지·첨단스마트 물류산업 투자까지 유치해 산업생태계 다변화를 이뤘다고 자평했다. 또 투자유치자문위원회 설치,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 수도권 외 지역 최초 투자청 설립 등이 투자유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경남도는 연내 국내 복귀기업, 기계·항공·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업과 투자협약 체결을 추진하고 있어 올해 실적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결과는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에 경남도의 관심과 역량이 집중된 결과로 분석된다. 대기업의 대대적인 투자계획 발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투자유치자문위원회 설치,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도 개선과 수도권 외 지역 최초의 투자청 설립 등의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투자 적지를 찾는 기업에 경남의 투자환경과 유리한 여건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며 ‘기업하기 좋은 경남! 투자하기 좋은 경남!’의 이미지를 심어나간 결과이다.

투자유치는 경남 경제가 살아남기 위한 최선의 방안이다. 급변하는 산업의 체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도와 시군은 물론 투자유치 유관기관 간 공조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경남도와 시군, 투자유치 관련기관에서는 이번 투자유치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도 전방위적 투자유치로 경남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주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