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이순신 토크 콘서트’ 개최
남해군 ‘이순신 토크 콘서트’ 개최
  • 이구화기자
  • 승인 2023.11.29 17:12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군
내달 16일 동국대 여해연구소 노승석 박사 초청
영화 <노량> 개봉 앞두고‘노량해전’의미 되짚어


남해군이 오는 12월 16일 이순신 순국공원에서 ‘이순신의 생애와 노량해전’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남해군은 ‘이순신 연구’의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는 동국대 여해(汝諧)연구소 노승석 학술위원장을 초청해 국난을 극복할 수 있었던 이순신 장군의 애민정신을 함께 짚어볼 예정이다. 노승석 위원장은 이순신 장군과 관련한 다양한 문헌을 발굴해 온 고전학자로, <난중일기>를 완역했으며, ‘이순신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난중일기’ 자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노승석 위원장은 난중일기를 기반으로 임진왜란 7년 전쟁의 종착점인 노량해전이 발발하게 된 시대적 배경과 이순신 장군이 전사하며 남긴 ‘戰方急 愼勿言我死(전방급 신물언아사)’에 내포된 의미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남해군은 영화 <명량>과 <한산>에 이어 ‘이순신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노량>이 오는 12월 20일 개봉되는 것과 때를 같이해 이순신 장군의 업적과 생애를 기리며 ‘이순신 대중화’를 다시 한 번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노승석 학술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7년 전쟁의 시대적 이야기와 전쟁 동안 남기신 이순신 장군의 업적은 물론이고 잘 알려지지 않은 인간 이순신으로서의 여러 일화를 나누며 많은 분들이 영화 관람 전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순신의 생애와 노량해전’ 토크콘서트는 12월 16일 오후 2시 이순신 순국공원에서 개최되며, 관내 군민은 물론이고 이순신 장군과 임진왜란 역사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남해군청 관광진흥과(055-860-8605)로 연락하면 된다. 이구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