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대회 개최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대회 개최
  • 김성도기자
  • 승인 2023.12.12 17:1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지킴이단 출범식…민·관 협력으로 복지하동 만든다
▲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성과공유대회 및 행복지킴이단 출범식을 가졌다. /하동군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선·김태경)는 지난 8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협의체 위원·사회복지 종사자·사회복지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성과 공유대회 및 행복지킴이단 출범식을 가졌다.

성과공유대회는 1년간의 협의체 활동을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사회복지 시설·기관·단체의 홍보부스 운영에 이어 협의체 위원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동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수여, 행복지킴이단 출범식,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화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재화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양충호 진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여상선 실무협의체 위원, 김미순 통합서비스분과 위원, 북천면 이소라 주무관이 수상했고 이어 우수사례는 화개면과 양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표했다.

2부 행사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행복지킴이단 출범식을 진행했다. 출범식은 행복지킴이단 선언문 낭독과 복지사각지대 곳곳에 닿겠다는 의미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펼쳤다.

행복지킴이단은 은둔형 외톨이와 1인 가구 증가, 고독사 문제 등 새로운 복지사각지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보다 촘촘한 민·관 협력을 구축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하승철 군수는 “지난 1년 동안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오늘 날린 종이비행기처럼 복지사각지대 구석구석을 찾아가 살피어 감동있는 복지 하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일환으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와 워크숍, 순회교육,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우리 이웃찾기 한걸음 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성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