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버’ 구슬모음어린이집,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기탁
‘비버’ 구슬모음어린이집,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기탁
  • 배병일기자
  • 승인 2023.12.17 16:29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복지재단 통해 저소득층 지원…이웃사랑 나눔실천
▲ 진주형 공유어린이집 ‘비버’구슬모음어린이집은 지난 15일 재단 회의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310여만원을 진주시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진주시
진주형 공유어린이집 ‘비버’구슬모음어린이집은 지난 15일 재단 회의실에서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310여만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비버’구슬모음어린이집의 아이마을어린이집(원장 신성경), 꼬마동산어린이집(원장 전영숙), 대곡어린이집(원장 조은주), 비성어린이집(원장 김은영), 키즈아일랜드어린이집(원장 김지숙) 5개소 어린이집 원아들과 가족들이 참여해 마련한‘진주팔경투어 가족 한마당’아나바다 행사 수익금이며,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서‘비버’구슬모음어린이집 김지숙 대표 원장은 “아나바다 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원아들과 부모님, 선생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춥고 경제적으로 힘든 연말을 보낼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단 관계자는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모아 이웃사랑 나눔 성금을 전해주신 ‘비버’구슬모음어린이집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드린다” 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소중히 잘 전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버’구슬모음어린이집은 진주형 공유어린이집의 명칭으로 인근 어린이집 4~6개를 공동체로 구성해 원장·교사 모임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공동·공유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어린이집 간 격차를 완화하고, 보육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진주시 자체 사업으로 아이, 학부모 등 교육 수요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사업이다.

진주시복지재단은 더 많은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실천적 나눔 습관을 형성하고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