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 고성교육기금 기탁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 고성교육기금 기탁
  • 김병록기자
  • 승인 2023.12.21 17:51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하일면 출신 “고향 사랑 실천”
▲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기금 1000만원을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 /고성군
고성군은 하일면 출신인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기금 1000만원을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는 “고향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이웃사랑 나눔기부 등 꾸준히 봉사해오던 중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재단을 알게됐다”라며 “지역 후배들이 고성군을 넘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응원하는 마음에 교육 기금 기탁을 결정했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의 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기금을 기탁해 준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께 감사드린다”라며 “연말을 맞아 지역민과 기관에서 지역 발전과 나눔 실천을 위한 기탁이 이어지고 있는데 소중한 기탁금이 지역 인재가 꿈을 펼치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상림 (재)고성교육재단 이사장은 “고향과 후배들에 대한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께 감사드린다”라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탁금은 장학금과 교육사업으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민석 대표는 지난 1월 11일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 1호 기부자로 2023년을 시작, 기부 후 제공되는 150만 원 상당의 답례품도 기탁하며 감동을 선사했으며, 지난 6월에는 회화면에서 평소 유대관계가 있는 인맥을 활용해 건강강좌 및 일대일(1:1) 사랑의 건강 상담을 주선해 주민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번 교육 기금 기탁을 통해 최 대표는 2023년을 기부로 시작하고 기부로 마무리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한편 최민석 대표가 이끄는 ㈜디케이앤디는 2000년도에 설립된 패션 소재 전문 생산 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합성피혁, 부직포, 스포츠 모자 등에 특화돼 원부자재는 물론 완제품을 생산하는 국제적 기업으로, 2023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벤처기업인증 기술혁신 중소기업에 선정됐으며, 2022년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