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144회 거창아카데미 개최
거창군 제144회 거창아카데미 개최
  • 이태헌기자
  • 승인 2023.12.25 17:2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명환 강사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방법’ 강연
▲ 거창군은 지난 21일 제144회 거창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거창군
거창군은 지난 21일 경남도립거창대학 다목적강당에서 군민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44회 거창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고명환 강사를 초청해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방법’라는 주제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우리의 기본자세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mbc코미디극회장 및 ‘메밀꽃이 피었습니다’ 대표를 맡고 있는 고명환 강사는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등 많은 저서를 집필하고, 코미디, 드라마, 영화, 연극, 유튜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고명환 강사는 “누군가의 결정에 따라 내 일상이 조정되고 좌지우지되는 게 아니라, 내 의지대로 의사결정하며 주체적으로 일상을 만들어 나가는 게 가장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특히, 장사를 한다면 누군가에게 먼저 내줘야 결국 보답을 받아서 행복해진다며 나눔의 의미에 대해서 강조하고, 참석자들에게 하루 일기를 작성해 하루하루를 생각하며 마무리할 것을 제안했다.

‘거창아카데미’는 2006년 시작돼 그간 총 144회에 2만 명이 넘는 군민이 참여했으며, 문화, 예술, 건강, 교육, 경제, 교양 등 분야별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군민의 견문과 지식을 넓혀주는 거창의 대표 인문특강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내년 거창아카데미는 군민의 의견을 바탕으로 강사 섭외가 진행될 예정이며, 강사 추천은 거창군 인구교육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055-940-88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