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완 군수 “충의 고장 의령, 경남 중심으로”
오태완 군수 “충의 고장 의령, 경남 중심으로”
  • 김영찬기자
  • 승인 2024.01.02 17:35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2024년 시무식 ‘확실한 변화’ 강조
▲ 의령군은 2일 오전 9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개최했다. /의령군
오태완 의령군수는 2일 시무식에서 ‘확실한 변화’를 강조하면서 지리적으로 경남 중심에 있는 의령을 모든 정책 분야에서 주목받는 경남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9시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령군 시무식에서 오 군수는 ‘낭중지추(囊中之錐)’를 2024년 키워드로 꺼내 들었다. 그는 “2024년은 경남의 교통·교육·문화·청년 사업의 중심지로 의령이 부상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중심의 책임을 지닌 ‘낭중지추’로 의령의 위력을 새롭게 펼쳐 보이겠다”고 말했다.

오 군수가 2024년 첫 연설에서 ‘낭중지추’를 강조한 것은 지난해 수많은 최고와 최초, 최대의 정책 타이틀을 양성한 자신감이 바탕이다. 의령군은 지난해 역대 최다 공모사업비 1,671억 달성, 지자체 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 리치리치페스티벌 17만명 방문 4.26추모공원 건립 확정, 농산물 기준가격 보장제 시행 등의 정책 성과를 통해 언론과 군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오 군수는 예로부터 충의의 고장이라 불렸던 의령의 충(忠) 정신을 중심(中心)으로 풀어 의령을 경남의 중심으로 만들 각오를 재차 밝혔다. 그는 “앞으로 의령은 경남의 지리적 중심에서 기능의 중심으로, 혁신의 중심으로 또 삶의 질을 높이는 중심으로 변화될 것”이라며 “2024년은 의령이 경남의 중심에서 새로운 지도를 그려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 군수는 올해 의령군의 더욱 ‘확실한 변화’를 예고했다.

먼저 의령의 중심 의령읍은 서동 복합행정타운 조성, 동동 일자리 특화형 공공주택 건설, 상동 구도심 재생사업, 중동 체험 놀이도시 프로젝트 등 동서남북 4가지 각양각색 사업으로 도심지가 변모한다.

의령읍 바깥 사방(四方)도 권역별 특색을 살린 종합발전계획이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북쪽 부림면은 1조4000억원의 생산 가치가 창출되는 부림산업단지가 완공되며 서쪽 칠곡면은 일터·삶터·놀이터가 결합한 '청년 3색 특구'로 조성된다. 동쪽 정곡면 일대는 ‘부자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솥바위와 삼성 이병철 회장 생가를 잇는 대한민국 대표 K-관광콘텐츠가 개발되며 남쪽 의령읍은 고속도로 시대 개막 준비와 함께 연간 40만명이 방문하는 미래교육원을 활용한 생활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반전’을 준비한다.

마지막으로 오 군수는 100년 전 의령 출신 독립운동가 구여순 선생과 50년 ‘봉사왕’ 유곡면 공도연 할머니를 언급하며 “의령군민에게는 100년 전부터 ‘용기’가 자라나 있었고, 50년을 이어온 ‘헌신’이 있었다”며 “용기와 헌신으로 반드시 더 살기 좋은 의령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는 지난 한 해 뜻깊은 결실을 이뤄낸 110여 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