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거창군 성인문해교육강사·이야기할머니 전문강사 위촉
평생학습도시 거창군 성인문해교육강사·이야기할머니 전문강사 위촉
  • 이태헌기자
  • 승인 2024.01.10 16:2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문해교육강사 15명·거창한 이야기할머니 19명 전문강사
▲ /거창군
거창군은 1월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 강사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성인문해교육강사 및 거창한 이야기할머니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장을 수여받은 문해교육강사들과 '거창한 이야기 할머니'는 평생학습 자격교육 통해 양성된 지역 인재들로, 배움을 넘어 학습형일자리와 연계하고 지역에 재능을 환원하는 평생학습의 이상적인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거창군은 지속적인 강사 교육과 관리가 안정적인 사업 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을 감안해 매월 1회 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해 강사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이날 '거창한 이야기할머니'로 신규 위촉된 신모씨는(61세) 이야기 할머니 7년차로 전문 동화구연 강사로 활동 중인 최선자 강사의 동화구연 시연을 보고 ‘지속적인 연습과 교재 연구를 통해 닮아 가고 싶은 선배 활동가를 보게 되어 도전을 받았다’고 전하며 신규 위촉의 기쁨을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우리군 대표 사업인 성인문해교육과 거창한 이야기할머니 강사로 위촉되신 강사님들 축하드리며, 여러분들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군민 모두가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인문해교육은 오는 2월부터 찾아가는 문해교실과 초·중학 학력인정 교실이 운영되고, '거창한 이야기 할머니'는 3월부터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등 40여 곳은 물론 거창한마음도서관, 창포원내 도서관, 장난감 은행 등 관내 유아들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손유희를 더한 동화구연 수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거창군은 연중 문해교실 신규학습자를 모집하고 있으므로 교육을 희망하는 학습자는 인구교육과(940-8822)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