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덕조 대진알미늄 대표 거창고향사랑 300만원 기부
정덕조 대진알미늄 대표 거창고향사랑 300만원 기부
  • 이태헌기자
  • 승인 2024.01.16 16:0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 동참
▲ 정덕조 대진알미늄 대표가 거창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거창군
거창군은 지난 15일 군수실에서 정덕조 대진알미늄(경북 고령군 소재)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군에 기부했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북상면 갈계리 중산마을 출신으로 현재 경북 고령에서 대진알미늄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소에도 사회 환원적 기업가 마음가짐으로 2022년 대가야희망플러스 성금기탁, 2023년 300만원을 고령군 행복금고에 기탁하는 등 기업이 소재하고 있는 고령군에서도 꾸준히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정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라는 제도가 생겨 내가 태어나고 자라온 고향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다른 어떤 기부보다도 뜻깊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것이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준 정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표님의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소중한 기부금으로 거창을 더욱 살기 좋고 매력 있는 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지 외의 다른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 연간 기부 한도액은 500만원으로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받을 수 있고 10만원 초과분부터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농협을 방문해 기부하고 답례품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