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어려운 아동과 함께해요”
경남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어려운 아동과 함께해요”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1.22 16:07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형 ‘푸른 콩깍지 나눔 행사’ 수익금 265만원 기부
▲ 경남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가 22일 가정형편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한 성금 265만원을 기탁했다. /경남도
경남도는 22일 경남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위정숙)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한 성금 265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경남 전 지역에서 개최된 공공형어린이집 161개소 보육교직원과 아동, 학부모들이 함께한 ‘푸른 콩깍지 나눔 축제(자선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바자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공공형 푸른 콩깍지 나눔 행사는 아이들에게 경제 개념과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가르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2017년부터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공공형어린이집 제도는 정부에서 보육 교직원 인건비를 지원받지 않는 어린이집 중 어린이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이다. 12월 말 기준 총 161개소의 공공형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며, 일반 어린이집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하여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내 공공형 어린이집 원장들로 구성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는 매년 성금 기부, 나눔장터 운영 등 일상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매년 공공형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연수회를 개최하여 보육교사 자질을 함양하고 보육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위정숙 경남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도내 모든 공공형어린이집이 적극적으로 동참한 이번 성금이 우리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매년 계속해오시던 나눔을 올해도 실천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공공형어린이집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