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프로그램서 매력 발산…LG 이관희는 ‘나비’가 될 수 있을까
연애 프로그램서 매력 발산…LG 이관희는 ‘나비’가 될 수 있을까
  • 연합뉴스
  • 승인 2024.01.23 15:34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농구 인기로 나비효과?…경기력·영상 미디어 노출로 팬 모아야
▲ LG 이관희 선수. /연합뉴스
프로농구 창원 LG의 가드 이관희(35)는 나비가 될 수 있을까.

이관희는 지난 비시즌 기간 넷플릭스 오리지널 연애 프로그램 ‘솔로지옥’ 시즌3에 출연해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솔로지옥은 지옥도라는 이름의 무인도에 갇힌 젊은 싱글 남녀 각 6명이 서로를 탐색하다가 마음이 맞으면 천국도라고 불리는 고급 리조트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이관희는 이 프로그램에서 솔직하고 톡톡 튀는 매력을 보였고, 솔로지옥 시즌3의 모든 화제성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였다.

그의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수는 프로그램이 시작하기 전인 지난해 12월 초 7만명이 채 되지 않았지만 이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약 84만명까지 늘었다.

이관희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인기를 얻고 방송 활동에 매진하는 ‘인플루언서’가 아닌 농구선수로 돌아왔다.

구단의 훈련 일정이 없던 비시즌 기간에만 방송 촬영을 한 이관희는 다시 본업인 농구선수로 복귀해 시즌 준비에 열중했고, 코트 위에서 땀방울을 흘린다.

이관희는 베테랑으로서 올 시즌 평균 20분 41초를 뛰며 팀 내에서 아셈 마레이(16.2점), 양홍석(12.8점), 이재도(11.1점) 다음으로 많은 9.8점을 책임지고 있다.

22일 현재 LG는 20승 13패로 치열한 3위 다툼 중이다.

이관희의 엄청난 화제성이 개인을 넘어 LG 구단과 한국 농구의 인기로 이어질지 관심을 끈다.

프로그램 방영 전 LG 구단의 SNS 팔로워 수는 일주일 평균 100여명씩 증가했으나, 마지막 회차 방영 후에는 일주일에 4천명 가까이 급등했다.

올 시즌 LG의 호성적이 미친 영향이 더 크겠지만, 지난 시즌 같은 기간(1~3라운드) 대비 프로농구 전체 평균 관중은 약 24% 늘어났음에도 LG 평균 홈 관중 수는 60% 가까이 증가했다.

농구의 ‘농’도 몰랐으나 솔로지옥을 통해 이관희의 매력에 빠진 이들은 본업에 열중하는 이관희의 모습을 찾아보면서 농구에 한발짝 다가가고 있다.

프로그램을 즐겨본 직장인 임모(28)씨는 방송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는, 솔직하고 투명한 성격의 이관희에게 ‘관며들었다(관희+스며들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기존 농구 팬의 댓글을 보고 ‘농구선수 이관희’도 궁금해진 임씨는 유튜브와 SNS 알고리즘을 통해 이관희의 영상을 찾아봤고, 이관희가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후배 선수에게 전하는 조언 등엔 농구에 대한 애정이 가득해 멋있어 보였다고 한다.

임씨는 이관희가 은퇴 전 목표로 세운 ‘리그 우승’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서 이관희와 LG의 성적을 계속 관심 있게 찾아볼 것 같다고 말했다.

농구계도 이관희에 대한 관심이 한국 프로농구의 인기로 이어질 기회라는 데 공감한다.

2019년 LG는 이미 현주엽 전 감독이 한 방송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고, 팬들이 자연스럽게 증가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했다.

LG 구단 관계자는 “농구 팬으로 유입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잘 활용해야 한다”며 “선수와도 이야기하는 부분이 있는데, 경기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