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업가의 꿈, 진주폴리텍 가죽공예로 이루다”
“여성 창업가의 꿈, 진주폴리텍 가죽공예로 이루다”
  • 장금성기자
  • 승인 2024.01.24 15:5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숙연씨 가죽공예창업과정 수료 후 가죽공예 공방 창업
▲ 가죽공예 작업을 하고 있는 황숙연씨. /진주폴리텍
유아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집과 미술학원에서 강사를 하다 건강상 문제로 쉬고 있던 황숙연(55)씨는 진주폴리텍대학의 가죽공예창업과정 모집 현수막을 보게 됐다.

8년 전 잠시 배워보았던 가죽공예로 공방을 운영하고 싶어 교육에 참여하게 됐다.

매일 5시간씩 하루도 빠지지 않고 3개월여의 기간 동안 가죽공예 작품을 만드는 실습은 경험자로서도 쉽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배우고자 하는 열정으로 이겨냈다.

교육기간동안 키링, 카드지갑, 클러치백, 반지갑 등 11가지 소품 및 가방을 제작하며, 가죽공예지도자 2급 자격증도 취득했다.

수료 후 공방을 창업한 황숙연씨는 “인생은 타이밍인 것 같다. 타이밍이 너무 좋아 진주폴리텍에서 교육을 받게 됐고, 교육을 마치고 곧바로 공방도 차리게 됐다. 나만의 작업실에서 내 작품을 만들어가는 것이 너무 행복하고, 재능기부 봉사나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내가 아는 것들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 주는 것도 보람차다. 앞으로도 쭉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봉사하며 살아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해 가죽공예창업과정을 운영하고, 창업에 성공한 수료생을 위해 꿈드림공작소를 통해 시제품제작(가죽공예품 패키지 디자인) 등의 사후관리까지 지원하고 있다.

2024년에도 진주캠퍼스는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및 여성을 위해 다양한 과정을 운영 예정이다. 또한, 진주폴리텍대학 정규과정인 2024학년도 전문기술과정과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간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맞춤형 직업교육 실시와 학력에 관계없이 산업(기사)기사 자격 또한 취득할 수 있다.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055-760-2222)로 가능하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