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청년 민선8기 청년정책 81% 만족
하동군 청년 민선8기 청년정책 81% 만족
  • 김성도기자
  • 승인 2024.01.28 15:2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청년정책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도 81%
▲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이 민선8기 군정 주요 핵심과제 중 하나인 ‘청년이 원하는 대로 하동’ 달성을 위해 지난해 집행한 6개 청년정책에 대한 만족도가 81%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6개 청년정책은 ▲하동형청년통장사업 ▲주거비 지원사업 ▲청년꿈이음학교 ▲역량강화사업 ▲동아리 지원사업 ▲드림카 지원사업 등이다.

군은 지난 4일∼13일 9일간 청년정책 수혜자 227명(여성 136명·남성 91명)을 대상으로 이들 정책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참여자의 인적사항, 수혜정책, 만족도, 건의사항 등 8개 항목으로 구성된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수혜정책 만족도를 리커트 5점 측정방식으로 이뤄졌다.

조사 결과 청년들의 자립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하동형 청년통장 사업의 만족도가 89%로 설문대상 6개 청년정책 중 가장 높았다.

두 번째로 만족도가 높은 사업은 청년들의 높은 월세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실시한 청년주거비지원사업이 86%로 조사됐다.

다음은 청년꿈이음학교 사업 80%,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78%, 청년역량강화 지원사업 77%, 청년드림카 지원사업 76% 순이었다.

조사대상 6개 청년정책의 평균 만족도는 81%로 설문참여자 대부분이 하동군 청년정책에 대해 크게 만족했으며, 해당 정책들이 다음 회계연도에도 꾸준히 지속되기를 희망했다.

청년정책 대해 불만족 평을 준 참여자들의 의견은 청년정책 대상 연령에 해당하지 않거나 선정자 수가 적어 혜택을 받지 못해 이를 늘려 달라는 의견이 많았고, 그 외 공고문·제출서류의 간소화 요구, 다양한 청년정책을 만들어달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2024년 추진계획 및 상반기 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해 만족도가 높은 청년정책 위주로 예산과 선정자를 늘리고 신청방법을 간소화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군민이 없도록 하고 군민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청년정책들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