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설맞이 농특산물 특판전 마련
산청군 설맞이 농특산물 특판전 마련
  • 양성범기자
  • 승인 2024.01.29 15:2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행복장터·산엔청 마실장터
▲ 산청군 단성면 산엔청 마실장터. /산청군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29일 산청군은 오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 산청군 로컬푸드 행복장터(대전-통영간 고속도로 산청휴게소 상·하행선)와 산엔청 마실장터(단성IC입구 농협 APC앞)에서 ‘2024년 설맞이 농특산물 특판전 및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을 맞아 산청을 찾는 내방객을 대상으로 특판행사를 실시해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추진한다.

특히 농특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장터에서 진행하는 행사에서는 특판부스를 설치해 농가가 방문객들과 직접 거래에 나선다.

이를 통해 산청의 농특산물 홍보와 농가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마실장터에서는 곶감, 콩, 벌꿀, 표고버섯, 고추, 건고사리, 약도라지 등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42개 이상 제품을 현장에서 직거래한다.

농업인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해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는 유통기한을 줄인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5만원 이상 구매자에 대해 5000원권 상품권을 증정(1일 2만원 한정)하는 페이백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페이백 이벤트는 소비자는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농업인은 많은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어 소비자와 농가 양측에서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특판전 운영 시간은 행복장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마실장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산청군 관계자는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자와 지리산을 찾는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정골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고 판로 확보 개척을 위해 더욱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성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