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경험 제공 ‘양산 Pre-Job’ 참여 사업장 모집
청년 일경험 제공 ‘양산 Pre-Job’ 참여 사업장 모집
  • 차진형기자
  • 승인 2024.02.04 17:0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인재 채용 기회와 인건비 지원
양산시는 청년 일경험 제공 ‘양산 Pre-Job 사업’ 참여 사업장을 5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양산 Pre-Job 사업’은 2021년에 첫 시행해 올해 4년째 진행하는 사업으로 관내 사업장(소상공인, 기업, 복지시설)과 미취업 청년을 매칭해 희망하는 직무를 사전 탐색하고 현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직무역량 향상 및 취업 연계를 도모하는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청년들의 전공, 자격증 등을 접목시킬 수 있는 업무 경험 또는 다양한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관내 소상공인 사업장, 기업, 복지시설은 참여 가능하나 단순 서빙·접객, 사무보조 등 업무 제공 사업장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참가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이메일(namhyung1@korea.kr) 또는 양산시청 민생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사업장은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우선 선발되며 시에서 별도 공개 모집한 청년과 2차 면접 심사‘만남의 날(매칭데이)’을 통해 매칭 후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사업장은 5개월 간 청년 참여자 인건비(최저 시급 기준), 사회보험료(월 최대 10만원) 및 간식비(일 5000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 모집기간은 3월 11일부터 4월 5일까지이며 참여대상은 공고일 기준 19~39세 이하의 양산에 주소를 둔 미취업자로, 서류 심사 후 선발된 사업장과 청년은 양산시 청년센터(청담)에서 5월 7일부터 5월 13일까지 면접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매칭된 사업장과 청년은 4대 보험 가입 및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5월 27일부터 10월 24일까지 5개월간 근무를 개시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관내 다양한 사업장과 역량 있는 청년들의 채용 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채용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장과 청년 구직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