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보건대 미국서 글로벌 전공 역량강화 추진
진주보건대 미국서 글로벌 전공 역량강화 추진
  • 장금성기자
  • 승인 2024.02.18 15:2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lands 재활병원-Kahuku medical센터 협정
인적자원 교류·공동교육·취업 등 협력 추진
▲ 진주보건대학교는 1월 30일, 2월 1일 미국 하와이 현지에서 Islands 재활병원, Kahuku medical센터와 인적자원 교류 및 공동교육, 취업 등의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진주보건대

진주보건대학교는 미국 하와이 Islands 재활병원, Kahuku medical센터와 1월 30일, 2월 1일 미국 하와이 현지에서 정종권 총장, 정대범 글로벌부총장, Islands 재활병원 Eathyn Manumaleuna병원장, Kahuku medical센터 Steve Nawahine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적자원 교류 및 공동교육, 취업 등의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진주보건대학교는 2022년 하와이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하와이대학교에 매년 학생 45명과 교원 3명을 파견하여 전공별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정대범 글로벌부총장은 “Islands재활병원, Kahuku medical센터와 협약 체결을 통해 교육과 연구 및 봉사활동을 통한 국제협력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진주보건대학교는 2019년 몽골국립의과대학교와의 교육 및 인적교류를 통해 간호학부 교수와 학생의 현장학습 실시 및 2023년 몽골 간호사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간호사 30명을 초청하여 임상역량 강화 및 간호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베트남 달랏 세종학당 운영, 몽골 및 베트남, 라오스 지역의 의료봉사,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의 글로벌 전공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수준 높은 보건의료인력 양성을 51년째 실시하고 있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