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림 행정부지사, 해양수산부 장관에 ‘청년 어업인 지원’ 등 건의
최만림 행정부지사, 해양수산부 장관에 ‘청년 어업인 지원’ 등 건의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2.29 00:10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 연안 어촌 토크 콘서트 일정 차 통영 등 방문
청년어업인 소득화 지원, 해양수산사업 청년 우대기준 마련 등 16개 정책 건의

경남도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28일 오후 해양수산부 주관 연안·어촌 토크콘서트 일정 차 통영 경남 귀어학교 현장을 찾은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을 만나 청년 어업인 유입을 위한 지원을 건의했다.

해양수산부가 주관한 연안·어촌 토크콘서트에는 강도형 해양수산부장관, 청년 귀어귀촌인, 어촌 주민, 귀어귀촌 희망자, 전문가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귀어귀촌 청년을 유입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현장에서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귀어·귀촌 활성화를 통한 청년 등 신규인력 유입을 위한 시책을 강구하고 있는 경남도 노고를 격려하고, 어촌 인구 유입 및 어촌 지역 경제활성화에 지속적으로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해양수산부 장관을 대면한 자리에서 ▲ 어촌·섬 유휴자원 활용 청년 소득화 지원 ▲ 해양수산사업 청년 우대기준 마련 ▲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융자) 대출금리 조정 건의 3건에 대하여 건의하였으며, ▲ 연안어선 조업구역 침적폐기물 수거 국비지원 확대 ▲ 외해 참다랑어 양식산업 활성화 지원 건의 등 13개 도 현안 사업에 대하여는 건의서를 전달하며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어촌 발전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강구하고 있다”며 “제도 개선과 정부 지원이 필요한 사항은 해양수산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