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3대 메가 이벤트 홍보 스타트
김해시 3대 메가 이벤트 홍보 스타트
  • 이봉우기자
  • 승인 2024.03.03 17:49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체전·동아시아문화도시·김해방문의해
▲ 김해시의 3대 메가이벤트 홍보 포스터 /김해시

김해시가 올해 전국(장애인)체전과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해 등 3대 메가이벤트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3일 시는 메가이벤트를 앞두고 시 대표 상징물인 브랜드 슬로건과 캐릭터를 시대상을 담아 변경해 도시 이미지를 새롭게 했고 메가이벤트 전담 TF팀을 꾸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전국이 김해를 주목할 수 있도록 홍보역량을 집중한다. 구체적인 홍보 계획을 들여다 보면 우선 지역적 홍보 범위를 넓히고 홍보 수단을 다양화한다. TV, 라디오 등 방송매체, 유동 인구가 많은 대도시 옥외 전광판, 공항·KTX 등 교통편은 물론 영화관 상영 대기시간 스크린 홍보를 준비하고 있다.

또 향우회, 동문회 등 전국적으로 확인된 1000명의 향인들에게 정기적으로 시정소식지(김해시보)를 제공한다. 시의 각종 시정 정보를 담은 소식지는 고향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불러 일으켜 메가이벤트 성공 개최의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시는 지난달 28일 시민기자단과 어린이기자단을 새로 임명했다. 총36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시정소식지를 통해 3대 메가이벤트 홍보를 주도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를 시작으로 2009년부터 전국 160여개 지방자치단체에 2000여명이 활동 중인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의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해 정기 월례회 시 소식지와 행사 이미지 등을 주변에 전파하는 등 홍보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김해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제9기 15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밖에 메가이벤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온라인 홍보를 추진한다. 시의 새 캐릭터 ‘토더기’를 활용한 행사장 현장 스케치와 에피소드를 소개해 재미를 더하며 응원 메시지와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정용환 시 소통공보관은 “2024년은 김해가 주인공인 해”라며 “전례 없는 대형 행사를 한 해 동시에 치르며 김해의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우리 시의 홍보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메가이벤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봉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