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진주비전 ABC제시…진주 갑 4선 도전
박대출, 진주비전 ABC제시…진주 갑 4선 도전
  • 배병일기자
  • 승인 2024.03.04 17:17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현실화·국정 참여 풍부한 경험 필요”
▲ 국민의힘 진주 갑 박대출 의원은 4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진주 발전 비전을 제시하며 국회의원 4선 도전에 나섰다.
국민의힘 진주 갑 선거구 단수 추천 공천된 박대출 의원(국민의62)이 우주항공 복합도시로 도약과 항노화·바이오산업 거점화, 진주 문화의 산업화 등 진주 발전 전략을 밝혔다.

박대출 의원은 4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진주 발전 비전을 제시하며 국회의원 4선 도전에 나섰다.

박 의원은 “지역 발전은 풍부한 경륜이 필요하며 국정 전반을 이해하고 참여해 봤던 경험 바탕이 선명하게 현실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핵심 공약 ‘진주비전 A·B·C’ 사업을 설명하면서 A·B·C는 ‘AeroSpace(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 복합도시 도약’, ‘Bio Industry(바이오 인더스트리), 항노화·바이오산업의 거점화’, ‘Cultural Infrastructure(컬처럴 인프라스트럭처), 문화 인프라를 통한 진주 문화의 산업’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제정안을 이미 대표로 발의해 국가의 지원 방향을 구체화했고 우주항공 관련 기업과 공공기관 유치, 첨단산업 시설과 제반 인프라 확충, 양질의 일자리로 인재들이 몰려오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천연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 허브 유치, 제2바이오 농공단지 구축, 그린바이오 혁신산업화지원센터 유치로 진주와 서부경남을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키워내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지역의 문화 인프라를 관광·교육과 연계한 특화산업은 세계적 트렌드”라며 “국립진주박물관 이전·신축사업 행안부 중투심 통과, 국립현대미술관 분관 타당성 용역 예산 반영, 국립지질유산센터 유치, 진양호 수달생태원 추진을 성공시켜 진주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