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제10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양산시립박물관 제10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 차진형기자
  • 승인 2024.03.06 14:52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그림의 매력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운영
▲ /양산시립박물관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시민들의 역사·문화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제10기 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물관대학 강좌는 ‘옛 그림의 매력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운영하며 오는 4월 25일 이태호(명지대학교 석좌교수) 교수의 ‘조선시대 초상화에 담긴 한국인의 얼굴’을 개강특강으로 ‘문인화’, ‘시의도’, ‘궁중기록화’, ‘풍속화’, ‘정물화’, ‘우키요에’ 등 한국과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옛 그림에 담긴 이야기를 해당분야 최고의 강사들을 모시고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1학기 강의는 오는 4월 25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상하반기 2회의 답사를 교육과정에 포함해 현장감을 곁들인 학습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19일부터 3월 29일까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한편 심화과정인 제5기 박물관대학 연구반도 ‘통도사 깊이 알기’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강좌는 ‘통도사의 암자’를 시작으로 ‘벽화’, ‘석조유물’,‘건축물’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의 세계문화유산인 통도사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연구반은 박물관대학 수료생(3회 이상)에 한하여 수강 기회가 주어지며, 접수 일정과 방법은 박물관대학과 동일하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한·중·일 삼국의 옛 그림에 대해 저명한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두 번 다시 없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교육일정 및 문의사항은 양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 및 학예팀(055-392-3324~6)으로 연락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