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스마트전기과, 1년만에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 성공
진주폴리텍 스마트전기과, 1년만에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 성공
  • 장금성기자
  • 승인 2024.03.07 15:49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기준 취업률은 70% 이상 기록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 /진주폴리텍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스마트전기과는 전력설비 및 소방설비 유지관리 분야의 4차 산업을 주도하는 현장실무형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본 과는 2021년도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되어 전기안전 실습장치, 소방 및 지능형 빌딩관리 장치, 수배전설비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전기 분야 실습환경을 구축해 교육 중이다.

스마트전기과 재학생은 10개월 동안 평균 약 2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올해 2월 기준 취업률은 7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스마트전기과의 주요전공과목은 시퀀스제어, PLC제어, 전기설비, 태양광발전설비, 전기CAD, 신재생에너지계통운영이며,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승강기기능사 등 자격증이 취득 가능하다.

2023학년도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에 입학해 갤러리아백화점에 취업성공한 학생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장 씨는 경남대 전자공학과를 졸업 후, 2018년 진주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과를 입교했다. 당시에는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 중소기업에 취업해 실무 경력을 얻은 후 상위자격 취득을 위해 재입학했고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 씨는 연암공대 전기전자과 출신으로, 이론보다 전기 관련 실무 능력을 강화시키고자 스마트전기과에 입학했다. 전기기능사 취득해 취업에 성공했다.

▲정 씨는 전기와는 전혀 관련없는 진주보건대 치기공과를 졸업했다. 2020년 친형이 본 과를 졸업한 후 동생에게 소개해 입학했다. 정 씨는 전기기능사와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스마트전기과 학과장 김성삼 교수는 “유턴학생들이 학교에 입학해 책임감이 남다르다”라며 “길을 돌아온 만큼, 본인의 진로를 찾아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는 2024학년도 주간1년으로 진행되는 전액국비 교육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모집은 정원 충원시 마감되며, 입학문의는 학교 홈페이지(http://www.kopo.ac.kr/jinju)를 참고하거나 교학처(055-760-2222)로 문의하면 된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