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산동사무소-중국 청도보업전매그룹 우호교류 협약
경남 산동사무소-중국 청도보업전매그룹 우호교류 협약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10 16:55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단체 관광객 4월·8월·10 연중 정기적 경남 방문 추진
▲ 경남도 산동사무소는 지난 8일 중국 산동성 청도시에서 중국 청도보업전매그룹과 문화·교육·관광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개최했다. /경남도
경남도 산동사무소는 경남 관광 활성화를 위해 중국 현지의 협력 기관을 발굴해 8일 중국 산동성 청도시에서 중국 청도보업전매그룹과 문화·교육·관광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개최했다.

중국 청도보업전매그룹은 1949년 설립된 중국 청도시 국유 문화기업으로 신문사(청도일보, 청도조보, 노년생활보 등), 잡지사(청도화보, 독보참고), 여행사(산동성노년국제여행사, 청도보업국제여행사), 청도신문망 등 뉴스사이트 5개, 관해뉴스 등 앱(APP) 6개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산동사무소는 청도보업전매그룹과 협력해 경남에서 개최하는 축제와 문화교류 행사를 소개하고 정기적으로 중국 단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오는 4월에는 100여명의 관광객을 모집해 산청 동의보감촌(한방체험), 통영 케이블카 및 디피랑(관광), 진주 노인대학(문화교류) 등의 일정을 준비하고 있다.

8월에는 중국 청도시 청소년 축구팀 여름 캠프 등을 경남에 유치해 동계 전지훈련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10월에는 진주 유등축제를 중심으로 중국 관광객 방문 행렬을 이어갈 예정이다.

문화나 교육분야에서도 지역 화가, 사진작가 등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초중고·대학생 교류사업, 유학생 유치 등의 사업을 적극 발굴·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산동사무소장과 중국 청도보업전매그룹 부회장, 현지 청소년문화학술교류협회 대표, 여행사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남도 신정수 산동사무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앞으로도 중국 기관·업체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라며, ”경남의 강점과 환경 여건을 널리 알려 중국 관광객, 스포츠팀, 문화예술인 등 단체를 비롯해 학생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 유학생 유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