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성-인물 브랜드 대상
진주성-인물 브랜드 대상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4.03.14 11:25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동섭/진주노인대학장
심동섭/진주노인대학장-인물 브랜드 대상

우리는 누구나 세상을 살면서 타의 모범적이고 올바른 삶을 살아야 한다고 수많은 가르침을 받으며 성장했고, 또 그렇게 살아야 한다고 각오하며 살고 있다. 그러나 세상살이가 어디 뜻과 같이 순조롭기만 할 수 있을까?

때로는 실수도 하고, 때로는 욕심에 눈이 어두워 잘못된 길을 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금방 뉘우치고 바르게 돌아온다면 그런 다행히 없겠지만, 더욱 깊은 수렁으로 빠진다면 남의 지탄의 대상이 되고 낙오하게 될 것이다. 보통 우리들의 삶이란 남의 선망의 대상이 되긴 어렵더라도, 최소한 남의 입질에 오르내리고 지탄의 대상은 되지 않아야 할 것이다.

지난 3월 13일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는 ‘2024 미래를 여는 기업, 인물 브랜드 대상’수상식이 있었다. (사)대한노인회 중앙회와 (사)서울시민회가 주관하고, SISA대한뉴스가 주최하는 시상식에서 우수 국회의원 국정 대상 수상자로는 홍익표 성일종 강민국 등 의원이 선정되었는데, 영광스럽게도 우리 지역 강민국 의원이 세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강민국 의원은 초선이면서도 국민의 힘 원내부대표, 정무위원회 의원, 국민의 힘 수석대변인을 맡아 왕성한 활동을 하여 국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2024 미래창조 인물대상’에는 대한노인회 진주시지회 강고홍 회장이 선정되어 큰 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전국에 있는 수백 개의 지회를 제치고 우리 진주시지회가 선정되었다는 것은 큰 영광이고 자랑이 아닐 수 없다.

지난해 우리 진주지회는 왕성한 활동을 했다. 진주시가 WHO세계보건기구로부터 ‘고령친화도시’로 선정되고, 고령친화도시 운영위원회가 조직되자 노인회 부회장이며 상평노인대학장인 최동권 학장이 부위원장을 맡아 강고홍 회장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였다. 고령친화도시 역점사업으로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 경로당 활성화 사업, 노인대학 활성화 사업 등에 많은 신경을 쓰며 지속적인 노력을 한 결과가 수상을 하는 요인이었던 것 같다.

또 노인대학생 수백 명이 시청사거리와 인사 광장에 나와 교통안전 캠페인을 하여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바 있다. 또 지난 연말 경상남도 노인체육대회에서도 우리 진주시가 최우수 입장상을 받는가하면, 2023 경남도내 노인회 종합심사에서 우리 진주시지회가 최우수모범지회로 선정되어 경남도지사 상을 수상하였다.

앞서도 말했지만 지탄의 대상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을 넘어 최우수로 선정되기는 참으로 어려운 일인데, 강민국 의원의 국정대상과 강고홍 지회장의 인물대상 수상은 우리 진주의 큰 자랑이고 영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