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후보, 2호 공약 ‘맘(mom) 편한 양산’ 공약 발표
김태호 후보, 2호 공약 ‘맘(mom) 편한 양산’ 공약 발표
  • 차진형기자
  • 승인 2024.03.17 17:13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산 위한 14개 정책 추진
▲ 국민의힘 김태호 예비후보가 SNS를 통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양산을 위한 ‘맘(mom) 편한 양산’ 14개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김태호 예비후보가 SNS를 통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양산을 위한 ‘맘(mom) 편한 양산’ 14개 공약을 발표했다. 2호 공약으로 출산·보육·교육 공약을 발표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데, 그만큼 젊은 세대에 공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 후보는 양산시가 시행 중인 출산장려금 등 출산장려정책을 대폭 확대하고, 공공산후조리원 유치를 추진하는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동면, 웅상에 추가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또, 유치원어린이집 입학지원금(1인당 50만원)을 신설하고 민간·가정어린이집 지원을 확대해 보육의 질을 높이고 보육교사 처우를 개선하겠다고 했다. 여기에 양산의 산업단지에 ‘공공형 보육·돌봄 통합시설’ 설치를 추진하고, 24시간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과밀학급 해소와 관련해서는 석금산 중학교 조기 개교를 추진하고 동면에 고등학교를 신설하는 한편 교육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학교 내 노후화된 시설을 대폭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진로정보 접근성 개선과 관련해서는 양산시 진로교육지원센터를 웅상과 사송신도시에 추가 설치하겠다고 언급했다.

특별히 자녀들 안전에 각별한 관심을 나타내며 맘스테이션, 통학·스쿨버스 정차장, 어린이보호구역 방호울타리 안전강화, 등하교길 CCTV 확충 등 자녀 등하교길 안전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언급했다. 또, 통학 부담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중고생 버스요금 100원제 도입과 통학버스 증차를 양산시와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양산시가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된 것과 관련해서는 (가칭)양산특성화고, 동원과학기술대와 연계한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을 언급했고, 장학 활동 지원 및 양산 수도권 기숙사 건립과 지역아동센터 노후 시설·장비를 교체하는 환경개선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태호 후보는 우선 정부여당 차원에서 출산·육아 지원정책을 적극 펼치겠다며 ▲부모 1개월 출산 유급휴가 의무화 ▲육아휴직 급여상한 210만원으로 인상 ▲육아 동료수당 신설 ▲육아휴직 대체인력지원금 2배 인상 ▲초3자녀까지 5일 자녀돌봄 유급휴가 도입 ▲늘봄학교 단계적 전면 무상 및 방학중 상시화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민간·가정 돌봄으로 확대 ▲아이돌봄서비스비용 연말정산 공제항목 포함 ▲산업단지 등 ‘공공형 교육·돌봄 통합시설’ 설치 의무화 ▲새학기 도약 바우처 연 100만원 지급 등 국민의힘 총선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