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사퇴 경남 선출직 공직자 4명 전원 공천 고배
중도 사퇴 경남 선출직 공직자 4명 전원 공천 고배
  • 배병일기자
  • 승인 2024.03.21 17:37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호 전 밀양시장·예상원·박춘덕 전 도의원 등

4·10 총선 출마 등을 위해 임기를 채우지 않고 중도 사퇴한 경남지역 선출직 공직자 전원이 공천에서 탈락하면서 혈세만 낭비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21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이번 총선 또는 재보궐 선거 출마를 위해 중도 사퇴한 선출직 공직자는 모두 4명이다.

박일호 전 밀양시장이 밀양의령함안창녕 선거구 총선에 출마하려고 시장직을 사퇴하면서 보궐선거 사유가 생긴 밀양에서 가장 많은 중도 사퇴자가 나왔다.

밀양시장 보궐선거에 도전하기 위해 예상원 전 경남도의원이 사퇴한 도의회 밀양2 선거구, 예 전 도의원이 사퇴한 도의원직 출마를 위해 정정규 밀양시의원이 사퇴한 밀양시의회 마 선거구에서 연쇄 보궐선거가 치러진다.

또 창원진해 선거구 총선에 출마하려고 박춘덕 전 도의원이 사퇴한 도의회 창원15 선거구도 보궐선거 대상지역이다.

이들 중도 사퇴자는 모두 국민의힘 소속으로 전원 고배를 마셨다.

선출직 공직자들의 중도 사퇴로 보궐선거 선거구가 잇따르면서 세금으로 충당하는 선거 비용만 더 늘어나게 됐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밀양시장 보궐선거 경비는 10억5000여만원이다.

도의원 보궐선거의 경우 밀양2 선거구는 9999만원, 창원15 선거구는 1억320여만원의 혈세가 투입되고, 밀양시의원 마 선거구는 5500여만원이 사용된다.

이에 대해 진보성향 시민단체가 참여한 ‘총선승리 경남연석회의’는 “지난달 (유권자와) 약속을 저버리고 정치 욕심을 차리려고 하면서 선거 실시 사유가 생겼다”며 “혈세가 낭비되고 정치 불신을 깊게 할 재보궐선거 귀책 사유가 있는 정당은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 목소리를 낸 바 있다.

경남에서는 4·10 총선과 함께 이들 4곳의 보궐선거, 당선무효형을 받아 직을 잃은 김해시의원 아 선거구와 함안군의원 다 선거구 재선거도 치러진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