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용궁수산시장 문화관광형 재탄생
삼천포용궁수산시장 문화관광형 재탄생
  • 사천/최인생기자
  • 승인 2013.10.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14억 들여 내년까지 연차사업 실시

새 단장된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재탄생된다.

시는 올해 삼천포용궁수산시장에사업비 14억원을 들여 올 연말까지 1차년도 사업을 진행하고 내년까지 연차 사업으로 실시한다.


아울러 시는 용궁수산시장을 살거리(Buy), 볼거리(See), 즐길거리(Enjoy), 먹거리(Take)가 가득한 BEST시장으로 조성토록 하고 올 연말까지 ICT융합, 자생력강화, 기반시설설치, 이벤트행사 등 4개 부문을 집중 개발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올 연말까지 용궁수산시장의 포털(12월 오)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yonggung88),블로그(http://blog.naver.com/yonggung88) 등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성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통합브랜드(로고, 캐릭터)를 개발해 홍보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 상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내달까지 실시하고 시장 상인들과 고객들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봉사자 개념의 용궁지킴이를 수시 모집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공연무대와 테마존, 메인간판 등 쇼핑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반시설을 마련하고 바다야 놀자(11월23일) 행사를 개최해 옛 전통시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체험거리와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음달 용궁수산시장과 연계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투어관광이 예정돼 있다"며 "팔도장터 투어열차와 바다야 놀자 등 행사를 통해 UCC공모전과 코스프레 퍼레이드 콘테스트가 진행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