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화 국제 크루즈선 삼천포항 첫 입항
호화 국제 크루즈선 삼천포항 첫 입항
  • 사천/최인생기자
  • 승인 2013.10.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삼천포항 개항 이후 처음으로 일본 관광객을 태운 호화 국제 크루즈선이 입항 한다.


사천시에 따르면 28일 오전 7시 삼천포항 5부두에 500여명의 일본 관광객과 재일교포를 태운 퍼시픽 비너스호가 입항한다고 밝혔다.

삼천포항에 입항한 퍼시픽 비너스호는 규모가 2만6594톤(길이184m, 너비6.7m)으로 승무원만 200명이 넘는 고급 크루즈선으로 이는 삼천포 개항 이래 최대 규모이다.

일본오사카 고베항을 출발한 퍼시픽 비너스호는 27일 오후 5시 부산항을 경유한 뒤 입항하는 퍼시픽비너스호는 부산에 있는 협성해운과 사천시 향촌동에 있는 부영해운이 추진한 것으로 해외 관광객을 통한 관광 활성화가 기대된다.

탑승객들은 이날 오전 8시부터 5개 팀으로 나뉘어 사천 다솔사와 창선삼천포대교, 늑도, 삼천포중앙시장을 둘러보고 진주시내와 순천만관광도 이어진다.

시는 퍼시픽 비너스호에 승선한 일본 관광객들을 위해 관광코스별 문화관광해설사 10명을 배치했다.

시 관계자는 "사천은 청정바다로 대표되는 해양관광 도시이자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관광지이다"며 "이번 호화 국제 크루즈선이 입항한 것을 계기로 향후 해외 관광객을 위한 관광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