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11일부터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밀양시 11일부터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 밀양/안병곤기자
  • 승인 2013.11.1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시장 엄용수)는 지난 1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33일간 전 읍‧면‧동에서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이번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고자 실시된다.


중점 추진내용은 ▲허위 전입신고자 및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90세 이상 고령자(1923.12.31 이전 출생자) 거주 및 생존여부 ▲채권자 등 이해관계자에 의한 직권 거주불명등록 사실조사 요청 대상자 ▲주민등록이 말소․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발급 등이다.

사실조사는 전 읍・면・동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 사전 추출된 조사대상자에 대하여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여부 등에 대해 현장방문조사로 실시된다.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는 사실조사 결과에 따라 최고 공고 후 거주불명등록 조치하고, 말소자 등은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며 사망자에 대하여는 세대원 또는 가족에게 최고․공고를 통해 사망신고를 하도록 안내하고 기간 내에 하지 않을 경우 직권말소 조치를 한다.

아울러, 일제정리기간 동안 주민등록 거주불명등록자 등의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