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부산본부 금연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국민건강보험 부산본부 금연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부산/고상렬기자
  • 승인 2014.02.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서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사 보수교육 실시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17일 창원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사 257명에 대한 보수 교육을 실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는 17일 창원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사 257명에 대한 보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흡연피해구제 운동의 일환으로,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사들의 금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강사들은 노인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건강백세운동교실을 통해 금연 전도사로서의 활동을 다짐하며, 금연실천 결의를 선서했다.

우리 사회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의 확산과 국민의료비 증가 등 ‘흡연피해’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심각한 문제이므로 건강백세운동 강사들이 금연사회 정착과 금연을 통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금동우 한국금연금주교육연구원장도 참석해 금연 특강을 실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관계자는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사들의 금연 서포터즈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소비자단체, 의약단체 등으로 금연서포터즈 활동을 확대하고 질병의 사전 예방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금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부산/고상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