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수술 후기 꼼꼼히 체크해야
헤어라인 교정, 수술 후기 꼼꼼히 체크해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4.02.1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오/NHI 뉴헤어 헤어라인 교정센터 원장

헤어라인 교정을 고려한다면 누구나 한 번쯤 다른 사람의 수술 후기를 검색해 보기도 한다.


헤어라인 교정 결과는 모발의 성장 속도로 인해 최종 결과를 보려면 적어도 6개월 이상 지나야 하므로 수술 후 6개월에서 1년 이상 지난 환자들의 후기를 읽어보고 간접 경험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다.

얼굴은 예쁜데 높은 이마, 넓은 이마, 각진 이마 등으로 늘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이마가 넓거나 M자 부분의 머리숱이 너무 적으면 나이 들어 보이거나 강한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여성들이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서 이미지 개선을 하려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결과를 생각해야 한다. 수술 자체는 위험하거나 복잡하지 않지만, 헤어라인 교정은 얼굴의 1/3을 차지하는 중요한 부분의 모습을 결정짓는 요소이기 때문에 미적 감각이 많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여성의 헤어라인 교정은 ‘비어있는 곳을 채우는’ 1차원적인 목적이 아닌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데 있기 때문에 헤어라인 부위의 모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식을 위해 채취한 모낭을 모발의 수와 두께에 따라 잘 분리하여 이마에서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매끄러운 그라데이션을 만들어야 한다.

이처럼 헤어라인 교정은 얼굴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의 변화를 가져오는 수술인 만큼 헤어라인 교정에 충분한 경험이 있는 병원인지, 믿을 수 있는 전문의가 있는지, 수술 후 환자까지 꼼꼼히 케어해 주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에 게재된 수술 후 환자들의 리얼한 후기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실제로 수술을 앞둔 환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지는 콘텐츠는 수술 후 환자들이 직접 찍은 셀프카메라를 통한 후기다.

수술 후기들을 통해 수술 전 과정이 충분히 믿을만하게 진행되었는지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수술 당일과 다음날에 대한 상세한 후기들은 전체적인 과정을 짐작하게 해주고 수술 전 상담에서 들었던 이야기와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얼굴에서도 가장 눈에 잘 띄는 이마를 동그랗고 아름답게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으로 부각하려면 심사숙고해야 할 문제다. 가볍게 생각하고 병원을 고르기에는 시술 부위가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중요한 곳이므로 병원과 의사를 선택함에서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