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상반기 농업인 소득지원사업 지원
의령군 상반기 농업인 소득지원사업 지원
  • 의령/김영찬기자
  • 승인 2014.02.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농업법인, 생산자단체 등 총 58억 원 지원
▲ 의령군 송봉호 부군수가 2014년 상반기 농업인소득지원 운용위원회를 개최하고 올 상반기 농업인 소득 지원사업 대상자와 지원금에 대해 안건을 상정하고 있다.

의령군은 위원장인 송봉호 부군수 주재로 2014년 상반기 농업인소득지원 운용위원회를 개최하고 올 상반기 농업인 소득 지원사업 대상자와 지원금을 확정했다.


24일 군 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농업인, 농업법인, 생산자단체 등에 총 58억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농업인 소득 지원사업 융자금은 농?축산인 등 개인의 경우 시설자금은 농가당 5000만원, 운영자금은 3000만원까지이다.

또 농업인단체나 법인의 경우에는 시설자금 3억원, 운영자금은 1억원까지를 연리 1%에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토록 하여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경영에 큰 도움을 주게 된다.

이밖에 농협이나 축협, 산림조합, 토요애유통회사에는 운용 가능 기금의 70%까지, 밤, 양파, 한우 등의 농 ? 축산물 선도 수매 매입 매취자금을 1년간 무이자 지원하여 농?축산물의 생산 과잉으로 인한 가격 폭락을 사전에 방지한다.

경쟁력 있는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으로 FTA를 극복하기 위해 연리 1% 저금리로 지원하는 농업인 소득 지원사업 기금은 현재 492억원을 조성하였으며 올 상반기까지 500억원을 조성하여 농업인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의령/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