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녹차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 공모
하동군 녹차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 공모
  • 하동/이동을기자
  • 승인 2014.03.2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까지 쇼핑품목·관광 캐릭터·생활용품 등

우리나라 차 시배지이자 국내 야생차 최대 집산지역인 하동군이 녹차를 이용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상품을 공모한다.


하동군은 오는 5월 16~18일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9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단위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녹차를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을 전국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대상 품목은 ▲녹차를 활용한 공예품·공산품·가공식품 등 관광객 쇼핑품목으로 상품화할 수 있는 제품 ▲국내·외 관광객에게 판매할 수 있는 캐릭터 관광 상품 ▲주문 및 대량생산이 가능한 경제성 있는 제품 등이다.

또한 ▲제품·포장·안내문 등이 하나의 세트화로 이뤄진 상품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 상품 및 생활용품 등 작품성이나 예술성보다 실용성이 높은 상품도 응모대상이다.

그러나 국내·외에서 이미 상품화한 제품 및 모방품, 다른 공모전에 출품해 수상한 제품, 고가제품이나 보관·운반이 곤란해 상품화하기 어려운 제품, 상품성이 없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제품, 개발비가 과다하게 소요되는 제품은 제외된다.

응모자격은 공예품·관광상품·가공식품 등을 개발·생산하는 전국의 업체(단체) 및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개인·업체는 1인당 2점 이내의 출품작품과 제품설명 및 상품계획서, 작품사진, 참가신청서 등을 갖춰 내달 15일까지 하동군 문화관광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lovestory@korea.kr) 또는 우편(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응모한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통과 작품에 한해 2차 야생차문화축제기간 제품전시를 통해 방문객 호응도 평가 및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최종 확정한다.

1·2차 심사 결과 대상 1점에 100만원, 금상 1점에 50만원, 은상 2점에 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이디어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문화관광과 녹색관광부서(880-2376∼9)로 문의하거나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홈페이지(festival.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동/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