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지리산생태과학관 주말 체험프로그램 풍성
하동지리산생태과학관 주말 체험프로그램 풍성
  • 하동/이동을기자
  • 승인 2014.03.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마다 만들고 배우고 구경하는 프로그램 다채…주변경관도 탁월
▲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은 주말 생태과학관을 찾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은 주말 생태과학관을 찾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리산생태과학관은 주말마다 때죽나무를 이용한 나무 목걸이 만들기, 나무원판·조개껍질 등 자연물을 이용한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나뭇잎·압화 등을 이용한 전등 만들기, 아동의 과학적 사고 개발은 위한 수리·창의 과학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리산의 나비 표본, 한국의 희귀곤충 표본, 한국 수목 표본, 지리산 자생수종 종자 표본 등을 상시 전시하고 있으며, 섬진강에 자생하는 게·가재·피라미 등 수생동물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수서생물 수족관도 운영 중이다.

그리고 지리산생태과학관에 이르는 19번 국도변에 벚꽃이 활짝 필 다음 달에는 지리산의 자연과 곤충을 소재로 인문화를 그리는 손지아 작가의 작품도 전시할 계획이다.

특히 지리산생태과학관은 악양면 평사리공원에서 화개장터로 가는 지리산 기슭에 위치해 주변 경관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섬진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가족과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그만이다.

한편, 지리산생태과학관의 전시 프로그램 해설 예약이나 체험프로그램 예약은 전화(884-3026)로 신청하면 된다. 하동/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