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현직 군수가 출마를 부추킨 것처럼 오도해"
이종섭 "현직 군수가 출마를 부추킨 것처럼 오도해"
  • 산청/정도정기자
  • 승인 2014.06.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섭 산청군수 후보, 허기도 후보 ‘허위사실유포’ 고발

이종섭 산청군수 무소속후보가 29일 허위사실을 유포한 허기도 후보를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종섭 후보 선거 캠프 관계자에 따르면 “허기도 후보는 지난 2월19일 CBS와의 인터뷰에서 이재근 산청군수가 자신에게 군수출마를 준비하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는 내용으로 보도 되었으며, 이것은 명백한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허위 사실 유포라는 것이다.

또 이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인터뷰에서 허기도 후보가 선출직 공무원의 신분인 이재근 현직 군수의 발언을 인용하였기 때문에 공직자의 선거중립의무와 관련한 중대한 사안이었다”라며 해당 사실에 대한 확인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 후보는 29일 열린 산청군수후보 방송토론회에서 이재근 군수가 해당발언을 했는지 사실여부 확인을 위해 허기도 후보에게 직접 질문을 했고 허 후보는 이군수가 그런 말을 한 사실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종섭 후보는 “산청군민의 지지를 받고 있는 현직 군수의 힘을 빌려 자신이 군수에 당선되기위해 거짓말을 한 것”이라며 “해당 발언은 없었고 이는 엄연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불법선거운동”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 후보는 “선거는 공정한 정책의 대결이지만 도덕성과 청렴성 등의 공직자의 자질이 가장 기본인 전제조건이다” 며 “따라서 바르고 정직한 대표를 뽑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산청/정도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