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예비맘·파파 교실' 열어
진주시 '예비맘·파파 교실' 열어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7.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24일 진주시건강지원센터 2층 강당서 개최

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예비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예비 부모교육 '예비맘과 예비파파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17일과 24일 오후 7시~9시 2회에 걸쳐 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2층 강당에서 부모교육 분야와 산부인과 상담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자녀를 처음 맞는 예비부모의 경우 자녀출산 계획 시 고려할 부분과 성공적인 임신과 출산을 위해 사전 예비 부모교육의 필요에 따라 1회기에는 ‘부모기의 마음준비’를 주제로 일상생활에서의 분노수치 진단, 의사소통 정도 측정, 성역할태도점검 등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본인의 분노 상태를 점검하고 감정을 조절하여 내면의 어려움을 사전에 해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2회기에는 ‘임신과 출산 교실’로 계획임신, 임신 전 점검 및 준비사항, 임신한 아내를 위한 아빠 역할을 내용으로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가 참석가능하도록 저녁시간대에 진행되므로 많은 예비부모가 참석해 부모됨의 준비와 자녀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형성에 도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출산을 앞둔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예비부모 외에도 산모와 예비 및 신혼기부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신청은 16일까지 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749-2385) 가족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