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드림로타리-진주시 무장애 도시 MOU 체결
진주드림로타리-진주시 무장애 도시 MOU 체결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7.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약자가구 맞춤형 주택편의시설 설치사업 참여
▲ 진주드림로타리클럽(회장 이진환)이 22일 오전 10시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진주시 '무장애 도시' 시책에 참여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진주드림로타리클럽(회장 이진환)이 22일 오전 10시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진주시 '무장애 도시' 시책에 참여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진주드림로타리클럽은 지난 3월 19일 설립해 첫 사업으로 진주시와 MOU 체결을 통해 매분기마다 장애인․노인․국가유공자 등 주거약자 1가구씩을 선정하여 거주자 특성별 맞춤형 주택 편의시설 설치사업을 실시하고, 무장애 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인식개선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진환 회장은 “신생 클럽이지만 벌써 72명의 회원을 확보했고, 앞으로 장애인단체․시설에 김장김치 전달, 저소득층 연탄지원, 장학금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계획하고 있다"며 "낮은 자세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주시 무장애 도시 시책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구축으로 어린이․임산부․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보편적 복지시책으로 누구나 평등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장 문턱 없애기’를 시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주거약자 가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무장애 주택 개선’과 ‘주택 편의시설 설치사업’ 을 사회단체 봉사사업과 연계 추진해나가고 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