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청소년문화센터 '비폭력대화' 부모교육
사천청소년문화센터 '비폭력대화' 부모교육
  • 사천/구경회기자
  • 승인 2014.08.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시와 사천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7일 사천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14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대강연회 ‘비폭력대화-연민에 기초한 대화법으로 관계맺기’를 개최한다.

사천시와 사천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7일 사천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14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대강연회 ‘비폭력대화-연민에 기초한 대화법으로 관계맺기’를 개최한다.


건강한 가족이 건강한 청소년을 키운다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및 학교 교사,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 일반 시민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건강한 가족 만들기를 위해서는 건강한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고 연민의 감정을 기본으로 한 건강한 대화법을 널리 알리고 있는 한국비폭력대화센터의 전문강사님을 초청해 ‘비록폭력대화 -연민에 기초한 대화법으로 관계맺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가족내 역동 이해 및 부모 자녀 관계 증진을 위한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건강한 가족만들기를 통해 올바른 자녀 교육 방법 제시 및 부모의 책임감 향상 , 부모 자녀 관계 증진을 위한 교육의 장이 될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지역 부모들이 자녀를 이해하고 부모의 역할과 의사소통훈련에 관한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사천/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