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8회 노인의 날·경로의 달 기념행사 개최
고성군 제18회 노인의 날·경로의 달 기념행사 개최
  • 고성/김효정기자
  • 승인 2014.10.0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700여명 참석
▲ 노인회 고성군지회는 지난 8일 오전 실내체육관에서 제18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지회장 하정만)는 지난 8일 오전 실내체육관에서 제18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어르신 7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노인 건강체조 공연를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문화공연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선 고성중앙고등학교 김경민, 김보경 학생이 경로헌장을 낭독하고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회화면 구춘자(73)씨 외 21명이 국회의원, 경남도지사, 군수 표창 등을 수상했다.

특히, 사랑과 섬김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동안 행복한 부부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회화면 김진권(94)·권옥기(90) 부부와 동해면 김현조(96)·이말이(92) 부부가 장수 부부상을 수상했다.

또한, 고성군에서 설립한 노인요양시설(고성군노인요양원·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을 1999년부터 올 8월 말까지 성실히 위탁 운영한 (학교법인)문화교육원 이학해 이사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2부 문화공연에선 평양예술단의 현란한 공연이 펼쳐졌다. 고성/김효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