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장애인보장구 수리센터 운영
진주시 장애인보장구 수리센터 운영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10.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실버카 등 보장구 읍·면·동 순회수리
▲ 진주시는 모두가 편안한 무장애도시 업무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11월 3일부터 24일까지‘찾아가는 장애인 보장구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진주시는 모두가 편안한 무장애도시 업무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11월 3일부터 24일까지 ‘찾아가는 장애인 보장구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장애인 보장구 수리 센터’를 상반기에 실시한 결과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음에 따라 하반기에 예산을 추가로 확보 시행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노인, 장애인가구의 보장구 구입 비용절감 및 생활안정과 이동에 제약을 받아오던 노약자 편의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3일 내동면을 시작으로 오전, 오후 1일 2개 지역을 순회 수리할 계획이며, 읍·면·동별 세부수리 일정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홈페이지 등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보장구 수리센터의 수리품목은 노인실버카를 비롯해 수동휠체어, 목발, 지팡이 등 장애인보장구류가 해당된다.

보장구 점검․정비는 물론 휠체어 타이어, 팔 패드, 브레이크, 시트, 발판, 튜브 등 낡아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보장구의 부품교체도 해 줄 예정이며, 재료비 5만원 이내에서는 무상 수리가 가능하나 특수 보장구 등 고가의 부품교체는 이번 순회 수리에서는 제외된다.

진주시는 "노약자 장애인 보장구 순회수리사업은 시의 ‘무장애도시’ 시책 추진에 따른 저소득 노약자 계층의 기대욕구도 충족시키고, 보장구 사용의 효율성 제고와 노인 장애인의 편의증진 및 이동권 보장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