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건강도 전략·전술이 필요하다
100세 시대 건강도 전략·전술이 필요하다
  • 글/배병일·사진/이용규기자
  • 승인 2014.11.1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럽밸런스 5 권은주 서부경남 지국장

 
진주시 신안동 소재 클럽밸런스 5 권은주 서부경남 지국장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빛나는 어깨라인에 잘록한 S형 몸매를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게 될 것이다”며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사회적 욕구가 커지면서 자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 요즘”이라고 말했다.
또한 권 지국장은 “고객들의 건강관리와 예방에 대한 정보 전달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맡은바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일 체형과 피부를 관리한다는 것은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여성이 노화에 이르기까지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복합적인 고민을 같은 공간에서 함께 나누며, 도움을 주는 토털 체형 및 피부 관리 시스템이 바로 클럽밸런스 5이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한 피부 관리에서 체형관리, 몸매 만들기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 섬세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고객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곳이다. 권은주 지국장은 최근 이러한 고민을 해소해 줄 신개념 체형·피부관리샵인 ‘클럽밸런스 5’는 과학적 케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건강식품과 자연주의 화장품을 이용하여 토털 체형 및 헬스케어관리샵으로 기존의 에스테틱 샵과 차별화를 말하고 있다.


다음은 권은주 지국장과의 일문일답.

-클럽밸런스 5가 진주에 오픈 시기는
▲올해 7월 1일 진주에 첫 영업을 시작했다.

-클럽밸런스 5에 대해 소개해 달라
▲의료기기를 통한 과학적 케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건강식품과 자연주의 화장품을 이용해 체형과 피부 관리를 실시함으로써 기존의 에스테틱샵과 차별화한 신개념 체형피부관리 샵이다.
저희 클럽밸런스 5는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여성전용 토털 뷰티&헬스 케어 브랜드라고 말할 수 있다. 저희는 뷰티, 다이어트 시장의 거품을 제거한 과학적인 방식을 이용해 효과 높은 기기와 고품질의 식품과 화장품으로 대한 다이어트 협회와 함께 개발한 과학적 프로그램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모회사로부터 클럽밸런스 5가 시작된 시기는 언제인가
▲클럽밸런스 5가 처음시작 된 본질은 세라젬이라는 모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약 2년 전에 천안 지역에서 5개 직영점 운영으로 시뮬레이션을 했었다. 시물레이션 결과 짧은 기간 내에 20개 직영점을 구축하게 되는 결과물을 얻었다. 올해 4월에 첫 창업설명회를 개최했었는데 그 당시 약 24개의 전국 지점을 확보한 상태에서 시작됐었다.

-지국장을 맡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이전에는 로하스 나비엘 갤러리에서 1년 넘게 근무했었다. 그 당시 저의 업무적 역량을 높이 평가해 서부경남 지점장으로 당초 발령받아 근무 해오다 지국장의 소임을 맡아 하고 있다.

 
-지국장이 하는 업무는 무엇인가
▲당초 지점장으로 발령을 받았었다. 지국장은 서부경남의 지점을 총괄하며 신규 창업자를 위한 업무를 맡고 있다.

-여성들만 이곳을 이용할 수 있는가
▲물론 여성전용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일주일에 1회 정도 패밀리 데이를 지정해 그날은 가족들이 함께 이곳을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기도 한다.

-여성 전용관답게 운영해야 하지 않는가
▲물론 이곳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여성들을 위한 것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여성들이 이곳에서 관리를 하다보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가족 중에서도 남편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한다고 들었다. 그런 것에 착안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
5가지 몸 밸런스를 맞춰주는 여성전용 공간
여성 건강·즐거움·정보·휴식
건강한 아름다움 합리적인 선택
삶을 더욱 더 건강하고 따뜻하게
소자본 여성 창업 비즈니스 ‘모델’

다양한 프로그램 고객 맞춤 제공

여성 건강증진·관리 사랑방 역할
과학적 시스템 에스테틱 샵 차별화
건강문화 선도해 나가도록 노력
--------
-고객관리는 어떻게 운영되는가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쿠폰제를 이용하고 있다. 시작한지 약 3개월가량 시간이 지났지만 150명 정도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곳에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고객 자신이 직접 진단기기를 통해 고객의 건강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개개인에 맞는 과학적 체형·피부 관리 솔루션을 설계한다. 여성들의 고민거리인 군살 관리를 돕는 저주파 집중 관리를 비롯해 초음파, 고주파, 각질 제거 등의 기능을 갖춘 피부 관리기를 이용한 스킨케어, 원적외선 복사열로 전신 관리가 가능한 온열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고객 맞춤으로 제공된다.

▲ 클럽밸런스 5 세라젬 온열기는 누워 있으면 온열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힐링 음악이 연결되어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클럽밸런스 5의 모 회사가 척추 온열기로 유명한 회사로 알고 있다.
▲그렇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척추 온열기는 뜸, 지압, 마사지, 카이로프랙틱, 온열요법 등 동서양 대체의학의 장점을 접목시킨 상품이다. 이미 국내에서는 수년 전부터 히트상품으로 이름을 크게 날린 적이 있으며 현재 국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수출도 많이 하고 있다.

-V3 온열기에 대한 자랑거리는 무엇인가
▲우리 척추는 모든 신경과 연결 되어 있다. 온열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척추를 잡아주며 척추 스캔 기능을 갖고 있어 신경 하나하나 건드려 온몸의 순환을 도와주고 근육통과 어깨통증을 풀 수 있었서 피로 회복도 끝내 준다.
세라젬 온열기는 누워 있으면 온열효과도 줄 뿐만 아니라 힐링 음악이 연결되어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도 상당한 도움을 준다.
또한 여러 가지 모드가 결합이 되어 있어 본인이 원하는 모드를 이용해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만성 근육통 허리 통증 완화 여러 가지로 이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클럽밸런스 5가 필요한 이유는
▲사람이 태어나 나이가 들어가는 것은 누구나 똑같은 현상일 것이다. 우리 몸이 노화가 됐다는 것은 몸의 기능이 저하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몸의 기능의 저하는 삶에 대한 행복감이 줄어든다고 볼 수 있다. 매일매일 건강관리를 규칙적으로 했을 때 건강하고 행복한 것이며 젊게 살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일매일 규칙적이고 좋은 습관을 가지기가 어려운 현실이다.
공부는 학교나 학원에서 배울 수 있지만 건강에 대한 부분은 누구에게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고가의 과학적인 기기를 통해 본인의 건강에 대한 관리를 하게 되면서 규칙적이고 좋은 습관을 길러주고 있다. 또한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즐거운 삶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 클럽밸런스 5는 과학적 케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건강식품과 자연주의 화장품을 이용해 체형과 피부 관리를 실시하는 신개념 체형피부관리 샵이다.

-지국장으로서 포부가 있다면
▲서부경남에 지점 약 20개소를 오픈하는 것이면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저희는 의사가 아님에도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첫째는 클럽밸런스 5를 통해 고객들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해지고 내 외적으로도 아름다워져서 나이가 들어가는 것에 대해 불안해하지 않고 품격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고 그런 역할을 다하고 싶다.
서부경남 지역에서 활동하는 원장님들이 저와 같이 기쁘게 사명감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도 하고 디딤돌의 역할을 하고 싶다. 

-클럽밸런스 5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최근에 국민평균연령이 늘어나고 사회 연령구조 자체가 고령화 사회로 진행되고 있다. 우리나라도 인구 10명중 1명 이상이 고령층이라는 통계청의 발표도 있었다.
이제는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한 시대이다. 삶의 질에 대한 문제이다. 주변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사람이 건강을 잃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어버린다는 얘기를 우리는 종종 들을 수 있다.
정기적인 운동과 관리는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를 더욱 현실화하고 있다. 100세 시대에 건강에도 전략전술이 필요하다.
저희 클럽밸런스 5가 서부경남 지역의 건강문화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선봉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글/배병일·사진/이용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