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의 최고 멘토는 학부모'
'자녀들의 최고 멘토는 학부모'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11.1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아카데미 학부모코칭스쿨 수료식 개최
▲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4일 진주아카데미 3층 대강의실에서 2014년 제2기 학부모코칭스쿨 수료식을 가졌다.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4일 진주아카데미 3층 대강의실에서 2014년 제2기 학부모코칭스쿨 수료식을 가졌다.


제2기 학부모코칭스쿨은 지난 8월 29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씩 30여명의 수강생이 10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쳤다.

학부모코칭스쿨은 21세기 변화하는 인재상에 따른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방향제시와 자녀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자기주도 학습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의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아이의 마음을 여는 멘토링 커뮤니케이션, 자기주도학습 핵심원리‘플래닝’, 시간의 주인이 되는 효과적인 시간 관리법, 습관의 주인이 되는 3.7.21습관 프로젝트 등 부모가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을 주는 멘토로 거듭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아버지들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는 요구에 '자기주도코칭맘'에서'학부모코칭스쿨'로 명칭을 바꾸었다.

수강생 강홍기씨는“수업을 들으면서 그동안 내가 알고 있던 교육은 애들의 위한 것이 아니라 부모들의 만족을 위한 것이었다. 애들이 잘못했다고 화부터 내고 애들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고 지내다 보니 소통도 안 되고 답답했는데 학부모코칭스쿨은 제게 가뭄의 단비 같은 존재였다"며“좋은 아빠가 될 수 있도록 학부모 프로그램을 열어주신 진주시에 감사드린다”고 수감을 밝혔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세상에 태어난 아이들이 끊임없이 배우고 경험하고 성장하듯이 부모들도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진정한 부모가 되어간다"고 말하고 "학부모코칭스쿨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하며 자녀인생에 최고의 멘토가 되실 부모님들을 응원한다”며 수료생을 격려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TMD교육그룹 고봉익대표를 초빙해 '부모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진로지도법'을 주제로 '제24회 진주아카데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