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개최
통영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개최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5.01.2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비위사실 제보ㆍ시정발전 건의

▲ 통영시는 지난 23일 시청 회의실에서 통영시 명예감사관 위촉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통영시는 지난 23일 시청 회의실에서 통영시 명예감사관 위촉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 명예감사관은 '통영시 명예감사관제도 운영규정'에 따라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험이 있는자, 통·반장,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원 등 각종 자생단체원, 사회봉사단체에서 활동중인 자 중에서 읍·면·동장이 추천한 22명(읍․면 2명, 동 1명씩)을 명예감사관으로 위촉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들은 앞으로 2년동안 일상생활에서 겪는 각종 시민불편사항 신고와 시에서 시행하거나 시행예정인 시책의 문제점과 각종 비위사실의 제보와 시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건의한다.

또 시가 시민들의 현장감 있는 행정수요와 각종 불편사항을 적시에 수렴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정보감사로 각종 비리를 사전에 차단하므로 신뢰받는 시정은 물론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를 조성할 수 있는 교량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김동진 통영시장은 간담회를 직접 주재한 뒤 명예감사관(산양읍 김용호 외 21명) 2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그는 “통영시가「열리는 세계무대, 앞서 뛰는 선진시정」이라는 비전 아래 점진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900여 공직자와 명예감사관의 열린귀와 밝은 눈으로 민(民)과 관(官)이 협의하여 시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지혜와 힘을 모아 부패방지를 통한 공직내부의 청렴도를 제고해 달라”고 주문했다.

통영/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