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 LG U+tv 신규 채널 175번 론칭
소상공인방송, LG U+tv 신규 채널 175번 론칭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2.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권 분석·성공 노하우·컨설팅 등 유익한 프로그램 가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일규 이사장)에서 운영중인 소상공인방송을 IPTV LG U+tv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소상공인방송은 IPTV KT olleh tv(255번), SK Btv(415번)에 이어 LG U+tv(175번)에서도 선보이게 되었으며, 사회 · 복지분야 공익채널 중 처음으로 IPTV 3사에서 모두 시청 가능한 채널이 됐다.

소상공인방송은 준비된 창업과 경영 역량강화 등 자생력을 높일 수 있는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경제복지 실현에 기여하는 등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 매체이다.


특히, 국내 최고 전문가를 투입한 양질의 교육 ·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스스로 학습을 통해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준비를 기존 경영자에게는 점포경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를 위해 상권분석 · 성공노하우 · 컨설팅 · 신사업아이템 · 해외사례 등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작 · 편성하며 상인들의 목소리를 대신하고,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해 왔다.

현재 방영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 다양한 창업 아이템의 방향을 제시하는 ‘창업교실’ ▲ 창업 관련 전문적인 이론과 실전 사례를 소개하는 ‘창업의 정석’ ▲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맞춤 상권 분석 프로그램 ‘창업필살기 상권분석’ ▲ 전통시장의 다양한 모습을 생동감 있게 전하는 ‘북적북적 시장이야기’ ▲ 소상공인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소상공인대학’ ▲ 화제의 인물을 만나보는 인터뷰 프로그램 ‘파워인터뷰 공감’ 등이 있다.

소상공인방송은 ‘12년 4월에 개국한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 · 전통시장 전문 방송채널로서 ‘14년과 ‘15년 2년 연속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사회복지분야 공익채널'로 지정됐다.

참고로 KT olleh tv(255번), SK Btv(415번), LG U+tv(175번)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또 전국 각 지역 케이블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케이블TV 채널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www.yestv.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 외 방송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 수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