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사천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사천/구경회기자
  • 승인 2015.02.2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극기 달기 운동 협조ㆍ태극기 기증 적극 동참해 달라”

▲ 사천시는 3·1절을 시작으로 ‘전 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사천시는 3·1절을 시작으로 ‘전 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광복 70주년의 해를 맞아 다가오는 제96주년 3.1절을 앞두고 애국심 고취와 국기 선양사업을 위함이다.

시는 우선 이선두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사천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단’을 구성, 운영한다.

추진단은 지역주민, 공직자, 기관·단체 등의 참여를 유도하고 태극기 달기 운동의 행정력 집중과 효율적인 추진을 꾀한다.

아울러 태극기 보급 확산을 위해 본청 및 읍·면·동 민원실에 국기 판매소를 설치·운영하는 등 관련 홍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한, 시 홈페이지를 통한 태극기 이미지 표출과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특히 시는 오는 26일 전국 일제히 태극기 달기 운동캠페인 전개와 함께 국민운동단체와 연계해 삼천포종합운동장을 시작으로 삼천포농협 로타리까지 캠페인을 펼치는 등 시민들과 함께 국기게양 운동 확산에 나선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로, 3·1절을 시작으로 국경일과 국가 기념일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추진해 시민의 단합을 꾀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나가기로 할 계획이”이라며 “전 시민과 단체가 태극기 달기 운동 협조와 태극기 기증에도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사천/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